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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토스(SIMTOS) 2018] DMG MORI, 새로운 각오로 기존 이미지 탈피한다

유영찬 사장 “앞으로 일할 직원들이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사장될 것”

[심토스(SIMTOS) 2018] DMG MORI, 새로운 각오로 기존 이미지 탈피한다
DMG MORI KOREA 유영찬 사장


[산업일보]
그동안 전세계적인 명성에 비해 유독 한국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글로벌 공작기계 브랜드인 ‘DMG MORI'의 한국지사는 지난해 유영찬 사장을 새로운 수장으로 세우고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력투구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심토스(SIMTOS) 2018’에 참가한 DMG MORI KOREA(이하 DMG MORI)는 1전시장의 4차 산업혁명특별관과 2전시장 유럽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전시장을 방문한 참관객들과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선보였다.

굵직굵직한 공작기계 업계를 두루 섭렵한 유 사장은 지난 11월 취임 후 한국 고객들에게 그동안 DMG MORI가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던 이유가 서비스의 부족함 때문이라는 판단을 내리고 이에 대한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DMG MORI의 경우 신제품 출시 주기가 빠르고 기술과 옵션에 대한 종류가 많아 이에 대한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여유가 부족했다”고 나름의 분석을 제시한 유 사장은 “지속적으로 서비스 인원을 확충하는 한편 서비스 인력 개인의 스킬업을 위해 일본과 독일 본사에 가서 교육을 받고 오도록 분기당 2명씩 보내고 자체 기술 세미나도 월 1회씩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7일 막을 내린 이번 전시회에서 DMG MORI는 총 14종의 장비를 부스에 설치해 관람객들을 맞이했는데, 그 중에서도 ‘LASERTEC 65 3D’와 ‘LASERTEC 30 SLM’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났다.

유 사장의 설명에 따르면, DMG MORI는 독일의 DMG와 일본의 MORI가 합쳐져 있지만 양산기계와 단순작업, 오토모티브 분야는 MORI, 가공기 분야는 DMG가 각각 맡아서 생산하는 형태로 운영돼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그룹 전체적으로 적층가공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켜가고 있는 상황이다.

“적층 가공 방식은 노즐타입과 베드타입이 있는데 두 가지 모두를 다루는 기업은 DMG MORI밖에 없다”고 언급한 유 사장은 “DMG MORI에는 노즐타입인 ‘LASERTEC 65 3D’와 베드타입인 ‘LASERTEC 30 SLM’이 있는데 특히 베드타입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기술지원이 부족했지만, 앞으로는 국내의 판매지원 네트워크를 형성해 고객과 DMG MORI가 판매와 지원에서 협업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시장의 공략 방안에 대해 유 시장은 “한국의 공작기계 시장이 크기 때문에 DMG MORI에서도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한국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전체 그룹차원에서 볼 때 크지 않다”고 언급한 뒤 “기술지원 서비스 강화로 지금 매출의 두 배 정도의 성장을 이뤄내고자 한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기존 고객이 DMG MORI를 찾는 경우는 많지만 신규고객의 창출은 아직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해소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한 유 사장은 “본사와의 협조하에 자동화 솔루션 분야나 에어로 스페이스 지원팀 등과 함께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유 사장은 “DMG MORI에서 2년간 영업을 한 후 사장이 됐는데 임기 동안 DMG MORI KOREA가 그룹내에서도 인정받는 기반을 조성하고 고객에 대한 적절한 솔루션과 적합한 기종을 제안해 협의를 이끌어내도록 레벨업 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한 뒤 “5~10년후에 DMG MORI KOREA에서 일하는 이들이 유영찬 사장을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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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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