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고기능 소재 흐름, ‘국제 고기능 소재 전시회’에서 살펴본다

다음달 4일부터 사흘간 개최돼

최신 고기능 소재 흐름, ‘국제 고기능 소재 전시회’에서 살펴본다


[산업일보]
제조현장에서 경량화 등에 대한 요구가 확산됨에 따라 신소재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소재 분야의 최신 흐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전시회가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오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고기능 소재 관련 B-to-B 상담 전문 전시회 '국제 고기능 소재 전시회'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국내외 1천50개의 전시업체와 7만 여 명의 참관자와 함께 대대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고기능 소재 위크는 세계를 선도하는 고기능 소재에 특화된 전시회로서, 고기능 필름, 플라스틱, 금속, 세라믹, 접착 & 접합, 페인트 & 도료에 관련된 6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된다.

각 전시회는 업계에서 높은 전문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제조를 위한 LCD / OLED / 마이크로LED 등의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FINETECH JAPAN’과 레이저 프로세싱 및 광학, 광 측정/분석 기술 및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Photonix’가 동시 개최된다.

이와 같이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는 전문 전시회가 한 곳에서 동시 개최됨으로서 새로운 시너지 효과와 혁신적인 미래의 잠재력을 창출하며, 참관자에게 각종 과제에 대한 솔루션과 창의적인 혁신을 창출하는 장으로 제공된다.

국제 고기능 소재 전시회는 연 2회, 5월 오사카 & 12월 도쿄에서 개최되며, 이번 12월 국제 고기능 소재 전시회는 10주년을 맞아 더욱 더 확대된 규모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개최 10주년 기념 행사로 업계 전문가가 발표하는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하는 특전도 제공된다. 이 세미나는 사전 신청이 필수이며, 만석이 예상되는 세션도 있기에 세미나에 관심 있는 참관자는 무료 초대권 및 세미나를 신청해야 한다.

관련뉴스

0 / 1000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 급변하는 산업 동향과 최신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

파트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