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리무역, 전문화된 사원이 회사의 자산

공구 정밀도·수명에 중점 둔 제품 고객사에 소개

[산업일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공구의 상당수 중 절삭공구는 다른 공구종류에 비해 내구성이나 정밀도가 더욱 중요시된다.

두리무역, 전문화된 사원이 회사의 자산


1998년에 창립한 두리무역은 국내 제조업체에 양질의 공구를 공급하는 판매회사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상품을 신속 정확하게 연결․조달해 오면서 전세계의 신제품과 신기술, 최신 정보 등을 고객에게 소개해 생산성 향상과 가공기술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볼보, 두산, 한화, 현대 등 대기업을 주요 납품처로 삼고 있는 두리무역은 사원 각자의 전문아이템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서 컨설팅 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비 공작기계용 HOLDER 및 절삭공구, 연삭숫돌 등을 주력 제품으로 삼고 있는 두리무역은 공구시장의 변화를 누구보다 민감하게 예의주시하고 있다. 특히 과거 두리무역이 업계에 처음 발을 내딛었던 시기의 대세였던 느린 속도의 가공이 지금은 고속가공으로 변화되고 그에 따라 정밀도 및 수명에 중점을 두고 공구가 제작되고 있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는 변화의 양상이다.

두리무역 측은 최근의 경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의 다변화 및 현장중심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조재관 사장은 “갈수록 제조업이 힘들어지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 제조업의 핵심인 자동차 산업의 비중이 전기차‧수소차로 이동하면서 부품 생산이 줄어들고 있다”며 우려를 표하면서도, “고객이 찾아주는 회사, 사원이 잘 사는 회사로 두리무역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뉴스

0 / 1000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 급변하는 산업 동향과 최신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

파트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