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력산업 패러다임 변화, 스마트(SMART)화로 풀어야
김인환 기자|kih27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력산업 패러다임 변화, 스마트(SMART)화로 풀어야

기사입력 2017-01-09 13:37:2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전력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전력의 스마트(SMART)화로 풀어야 한다"

주형환 산업부장관은 9일 나주 소재 한국전력공사와 전력거래소를 방문, 신년 업무계획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이 같이 지적하고 기후변화와 분산전원의 확산,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쇄신과 변화, 미래 유망분야에 대한 전략적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전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했다.

이날 보고는 한전과 전력거래소 외에도 한전KDN(전력IT), 한전KPS(발전소 정비) 등 전력공기업과 나주 산단 입주 기업인 인셀, 한국알프스, 그린정보시스템, 누리텔레콤, 보성파워텍 등 5개 기업이 참석했다.

주형환 장관은 대내외 경제상황이 어렵고 에너지 산업의 여건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전의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 미래준비가 중요하다고 언급한 뒤 경기회복을 위해 계획된 국내투자의 신속한 집행, 고용확대와 채용정보 제공, 협력업체 지원강화를 강도 높게 주문했다.

한편, 주 장관은 사물인터넷(IoT), 데이터분석 등 신기술을 활용해 전력분야에 접목중인 나주지역 중소기업과도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 중소기업들은 초기 시장창출을 위한 구매확대와 투자 등 한전의 적극적 역할을 요청하고, 해외진출 과정에서의 지원확대도 희망했다.

주 장관은 중소 협력업체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규제완화, 초기판로 확보, 해외진출 등 정책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주장관은 전력계통과 전력시장 운영을 담당하는 전력거래소도 방문해 전력수급 관리 철저, 시장운영 선진화, 사이버 보안 강화 등을 요청했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