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장려금 미리보기 모바일앱으로 확인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국세청 홈택스 장려금 미리보기 모바일앱으로 확인

기사입력 2017-04-25 07:18:4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국세청이 보유한 가구현황․소득․재산(금융자산 미반영)자료를 반영해 홈택스․모바일 앱을 통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대상 여부 및 예상수급액 등을 제공하는 장려금 미리보기 서비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국세청은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전에 장려금 예상수급액을 보여주는 '장려금 미리보기' 서비스를 올해 처음으로 개통하고, 신청이 종료되는 11월 30일까지 홈택스․모바일 앱을 통해 동시에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국세청에 따르면 장려금 신청 전에 신청 대상 여부 및 예상수급액을 확인함으로써 일하는 저소득 가구가 빠짐없이 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도입됐다.

5월 신청 기간에는 '미리보기'서비스와 '장려금 신청하기'를 연계해 바로 장려금 신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본인의 실제 가구현황․소득․재산 등을 직접 입력해 장려금 수급액을 예상해 볼 수 있는 '계산해보기'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세청 홈택스 장려금 미리보기 모바일앱으로 확인

홈택스 장려금 미리보기 이용 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장려금 미리보기' 알림창에서 바로가기를 선택하거나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장려금 미리보기' 아이콘을 선택해 접속할 수 있다.

'미리보기' 서비스는 접속 이후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며, 이 서비스는 장려금 예상수급액 등이 조회되므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 된다.

5월 신청 기간 중에는 신청편의를 위해 공인인증서 외에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또는 신용카드, 아이디·비밀번호(회원)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접속 후에 이용자가 국세청의 자료에 따라 신청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장려금 산정금액이 화면에 보여지며, 화면에 보여진 산정금액에 따라 장려금을 신청하려면 '신청하기'를 선택해 추가인증 없이 바로 신청할 수 있고(신청 기간에만 가능), '계산해보기'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실제 가구현황․소득․재산 등을 직접 입력해 장려금 산정금액을 재계산해 볼 수 있다.

접속 후에 이용자가 국세청의 자료에 따라 신청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신청대상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화면에 표출)에는 '계산해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신청요건 충족여부 및 수급액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다.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계산해보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미리보기'를 이용하지 않고 인증절차 없이 바로 가구현황·소득·재산 등 본인의 실제 정보를 입력해 장려금 산정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다.


국세청은 '장려금 미리보기'서비스 개통으로 수혜계층의 신청이 증가하는 한편, 수급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부적격자의 신청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장려금은 1년에 한 번 신청하는 제도로서 신청요건을 정확히 알지 못해 수급대상자가 신청하지 못하거나, 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부적격자가 신청하는 경우도 있어 왔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