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해청-한국폴리텍대 안성캠퍼스, 인적자원개발 협력 MOU 체결

[산업일보]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인력수요와 기업에 대한 교육수요 파악 및 근로자 정주환경 조성에 나섰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고용창출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와 ‘고용창출과 인적자원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이화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과 김명희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 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에서 진행됐다.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투자기업의 입주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입주기업의 인력수급을 원활하게 하는 인력자원개발 체계를 구축하는 게 이번 협약의 골자다.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는 지난 1986년 개교한 이래 지역산업 기능인력 교육의 중심축으로 발전을 거듭해왔으며, 2015년 현재의 대학체제를 갖췄다. 현재 학위과정 7개과 및 실업자·재직자 과정을 운영해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평생직업능력개발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황해청은 이번 협약으로 입주 전 기업에 대한 인력수요 및 입주 후 기업에 대한 직무능력 향상교육 수요를 파악해 안성캠퍼스에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수행한다. 안성캠퍼스는 입주기업의 채용예정자 교육 및 맞춤형 교육 인력공급 계획을 수립하는 등 원활한 기술 인력의 수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해청은 입주기업 인력에 대한 정주환경(유료 따복기숙사, 문화향유 시설 등)을 조성해 인력의 이직률을 낮추는 등 안정적인 근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안성캠퍼스도 근로자 근무기간 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개발해 근로자 직무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킬 예정이다.

이화순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폴리텍대학과 협력해 황해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할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어 안심되고 든든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투자기업 발굴과 투자유치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황해청은 오는 29일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이 예정돼 있으며 향후에도 인근지역 폴리텍대학과 협약을 확대 추진해 지역 인력수급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종수 기자 jslee0505@kidd.co.kr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