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스타트업 선정 기업에 개발자금, 입주오피스 등 지원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에너지 스타트업 선정 기업에 개발자금, 입주오피스 등 지원

기사입력 2017-06-27 15:29:1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전이 오는 2020년까지 스타트업 300개사 발굴·육성하는 ‘K-에너지 스타트업’ 사업과 관련 47개사를 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선정했다.

한국전력은 27일 본사에서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인 ‘제2차 K-에너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47개사 대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들 기업에 각종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기존 신생 중소기업에서 예비창업자까지 대상을 확대해 총 155개의 스타트업이 공모했다. 자격 및 서류평가에서 80개사가 통과됐고, 발표평가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47개사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지난 제1차 스타트업 18개사에 이어 총 65개사를 발굴·육성하게 됐다.

한전은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 최대 2억원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컨설팅 자금 지원,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피스 입주와 한전의 실증 시험센터 이용, 한전의 특허 기술 활용과 분야별 전문 기술 인력의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전은 스타트업 프로그램 이후에도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연계해 강소 수출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도 스타트업의 마케팅과 수출활로 개척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조환익 사장은 협약식에서 스타트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새 정부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한전도 이에 적극 부응해 전력산업 분야에서도 스타트업들이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되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은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의 추가 발굴 및 육성을 추진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제3차 ‘K-에너지 스타트업’ 공모를 시행할 계획이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