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일링스, 머신 러닝 분야 디파이테크에 투자키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자일링스, 머신 러닝 분야 디파이테크에 투자키로

기사입력 2017-07-06 16:11:2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자일링스는 딥 컴프레션(deep compression), 컴파일링 툴체인(compiling toolchain), 시스템 레벨 최적화를 전문으로 하는 머신러닝 분야 기업인 ‘디파이테크(DeePhi Tech)’에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디파이테크는 머신 러닝에서 자일링스 디바이스의 구조적인 이점을 활용해, 에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업계의 차세대 AI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한 추론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디파이테크는 머신 러닝 연구 분야의 칭화 대학(Tsinghua University)과 스탠포드 대학(Stanford University)의 연구원에 의해 설립했다. 전 세계 AI 컨퍼런스에서 수많은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최근 디파이테크의 구성원들은 CPU 대비 와트 당 43배 성능과 40배 성능을 구현하고, GPU 대비 3배 성능과 11배 성능을 구현하는 고효율 FPGA 가속화 스피치 인식 엔진에 대한 연구로 FPGA 2017에서 최고 논문상을 받았다.

디파이테크 CEO인 야오 송(Yao Song)은 6일자 보도자료에서 자일링스의 FPGA와 MPSoC는 자사의 추론 솔루션에 필요한 짧은 대기시간과 재구성 가능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한다며, 스마트 감시 시스템 및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에서 에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소비자용 제품에 이미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자일링스 가속화 및 IP 솔루션 CVP인 나짐 누르딘(Nazeem Noordeen)은 "자일링스의 기술과 전문성이 결합된 디파이의 솔루션은 네트워크 프루닝(network pruning), 압축 및 감소된 고정밀 데이터 타입의 사용과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성을 개선시킨다고 덧붙였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