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기업 열에 일곱, "lasS가 기업경쟁력 높인다"

한국기업 열에 일곱,

[산업일보]
기업이 IaaS로의 전환이 어느정도 경쟁력과 혁신, 생산성 제고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분석한 자료가 발표됐다.

오라클은 12일 IaaS클라우드에 대한 한국 기업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오라클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클라우드 인프라(IaaS) 도입 현황 및 향후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인 ‘You & IaaS: The News Generation(이하 You & IaaS)’ 에 따르면 69%의 기업이 IaaS로 기업의 혁신이 쉬워졌으며, 54%의 기업은 IaaS가 속도와 가용성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 분기 대비 각각 13%, 19% 증가한 수치다.

한국 기업들은 IaaS 사용으로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절반 이상인 54 %의 기업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생산성이 높아졌다고 답했다.
특히, IaaS에 투자하지 않는 회사가 IaaS를 사용하는 회사의 경쟁력을 따라 잡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기업이 전체 응답자의 약 3/4에 이르는71%로 아태지역 평균인 67%보다 4%나 높았다. 이는 IaaS를 사용해 본 기업들이 IaaS를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기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 한국 기업들은 IaaS의 장점으로 시간과 비용의 축소를 꼽았다. 71 %의 기업은 IaaS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배치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70%는 유지 보수 비용을 줄였다고 답했다.

한국오라클 김형래 사장은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기업들의 만족도가 점점 높아진다는 것을 이번 조사를 통해 알 수 있다. 기업은 클라우드를 통해 생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을 줄임으로써 더 큰 ROI를 얻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며 “IaaS에 소극적인 일부 기업들은 IaaS를 도입한 기업들과 경쟁한다는 것 자체가 위협요인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미 기자 ayk2876@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산업지식퀴즈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