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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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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카드뉴스]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전세계적으로 전기차 붐을 일으켰던 대표적 기업인 테슬라. 하지만 최근 들어 여기저기서 이상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달 말 세미트럭과 뉴 로드스터를 동시에 발표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 자신들이 차지하고 있는 입지를 공고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를 둘러싼 대내외적인 상황은 긍정적이지만은 않습니다.

테슬라가 겪고 있는 문제 중 가장 큰 문제는 11월 테슬라 모델3의 판매가 350대를 기록하면서 10월의 150대 대비 증가했으나 10월부터 이슈가 됐던 양산차질 문제가 해결됐다고 보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동급의 경쟁모델인 GM의 Bolt는 지금까지 2천987대 가 판매되며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는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측은 각종 언론을 통해 12월부터 모델3의 생산이 정상화돼 월 1천 대 이상으로 생산량을 확대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실현가능성은 차치하더라도 당초 목표였던 연간 40만 대 이상 생산에는 부족한 수준입니다.

테슬라의 시련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6만 유로 이하의 차량에만 보조금을 지급해 오던 독일정부는 테슬라의 차량 가격은 최저 5만6천 유로이지만 1만3천 유로에 달하는 컴포트 패키지도 필수로 구입해야 한다는 이유로 보조금 지원을 중단했습다.

이보다 앞서 테슬라 내부에서 직원들에 대한 대형 해고 사태가 발생한 것도 테슬라의 행보를 우려섞인 시선으로 보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회사 연례검토 결과 직원 3만3천 명 중 마케팅 및 관리분야의 직원을 해고했다는 것이 테슬라의 설명이지만, 생산부진 시점에 직원해고로 구조조정이라는 의심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혁신의 대명사로 일컬어지던 테슬라가 최근 들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기발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놀라게 해왔던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가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소통’
[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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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카드뉴스] 잘 나가던 테슬라, 생산지연에 보조금 중단, 직원해고 등 각종 악재 터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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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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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적으로 전기차 붐을 일으켰던 대표적 기업인 테슬라. 하지만 최근 들어 여기저기서 이상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달 말 세미트럭과 뉴 로드스터를 동시에 발표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 자신들이 차지하고 있는 입지를 공고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를 둘러싼 대내외적인 상황은 긍정적이지만은 않습니다.

테슬라가 겪고 있는 문제 중 가장 큰 문제는 11월 테슬라 모델3의 판매가 350대를 기록하면서 10월의 150대 대비 증가했으나 10월부터 이슈가 됐던 양산차질 문제가 해결됐다고 보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동급의 경쟁모델인 GM의 Bolt는 지금까지 2천987대 가 판매되며 출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는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측은 각종 언론을 통해 12월부터 모델3의 생산이 정상화돼 월 1천 대 이상으로 생산량을 확대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실현가능성은 차치하더라도 당초 목표였던 연간 40만 대 이상 생산에는 부족한 수준입니다.

테슬라의 시련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6만 유로 이하의 차량에만 보조금을 지급해 오던 독일정부는 테슬라의 차량 가격은 최저 5만6천 유로이지만 1만3천 유로에 달하는 컴포트 패키지도 필수로 구입해야 한다는 이유로 보조금 지원을 중단했습다.

이보다 앞서 테슬라 내부에서 직원들에 대한 대형 해고 사태가 발생한 것도 테슬라의 행보를 우려섞인 시선으로 보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회사 연례검토 결과 직원 3만3천 명 중 마케팅 및 관리분야의 직원을 해고했다는 것이 테슬라의 설명이지만, 생산부진 시점에 직원해고로 구조조정이라는 의심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혁신의 대명사로 일컬어지던 테슬라가 최근 들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기발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놀라게 해왔던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가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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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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