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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dor Electric社, ABB 로봇·모션사업본부로 귀속 통합

[산업일보]
Baldor Electric사가 이달부터 시행되는 브랜드 통합에 따른 상호명을 변경, ABB Next Level Strategy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 인다.

ABB(ABB코리아 대표:리 시셍)는 차세대 전략 (Next Level Strategy)의 일환으로 ABB가 인수한 브랜드에 대해 ABB 브랜드로 통합이 진행되고 있다며 7년 전 인수한 Baldor Electric Company의 상호명을 3월1일자로 ABB로 변경하고 글로벌 ABB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Baldor 그룹은 ABB내 로봇 및 모션 사업본부로 귀속됐다.해당 사업본부 총괄 사미 아티야(Sami Atiya) 대표는, “이는 전 세계 ABB 브랜드 통합 및 효율적 조직 운영을 통해 시장 중심의 고객 접근성을 강화 과정” 이라고 전했다. 이어“ABB브랜드 통합으로 고객에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Baldor-Reliance® motors and Dodge® mechanical power transmission 제품은 ABB 브랜드로 미국 내 기존 15개 생산공장에서 계속해 설계 및 제작된다. 미주 전역에서 기존 ABB 브랜드의 IEC 모터,대형 AC 모터 및제너레이터,서비스를 담당한 모터 제너레이터 사업부문과 Arkansas Fort Smith의 기계사업에 대한 지원도 동일하게 유지한다.

ABB 미주 지역 총괄그레그 슈(Greg Scheu) 대표는“ABB는 지난 10년 간 130억 달러 이상 미주지역에 투자해왔다. 가장 큰 시장이기도 하다. ABB는 물론,직원들에 대해서 전폭적으로 투자하고자 한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모터와 기계류는 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의 일환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Baldor Electric Company의 모든 생산제품, 영업, 지원시설, 포장 디자인, 마케팅 수단, 인보이스, 발주서는 물론GEAPS, AGG1, EASA & the Permian Basin Oil Show 전시에도 모두 ABB 브랜드를 적용한다. 이전과 동일한 생산라인, 재고 운영, 고객 서비스와 더불어, ABB가 130년 이상 구축해온 혁신의 산물인 디지털 기술 ABB Ability™ 와 연계할 계획이다.

그레그 슈는 “그동안 ABB는 미주지역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고객들은 앞으로도 현지화된 지원과 ABB의 혁신적 기술 및 글로벌지원 모두를 체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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