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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메이션월드 2018] 코파데이타, 진보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선도 기업

인체공학 적용된 다양한 제품 선보여

[산업일보]


[오토메이션월드 2018] 코파데이타, 진보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선도 기업


4차 산업혁명이 다가오면서 산업자동화 시장이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등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 코파데이타코리아(COPADATA)는 선진화된 산업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술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1987년 설립된 코파데이타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HMI/SCADA시스템, 통합 PLC 시스템, Dynamic Production Reporting 등을 포함한 zenon의 제품군을 선보였다. zenon은 누구나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한국 산업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지난 5년간 두 자리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했다.

그렇다면 코파데이타가 한국에서 성장할 수 있던 주요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그 이유로 코파데이타의 글로벌세일즈 총괄 담당자인 크리스토프는 한국 산업분야에 대한 철저한 ‘시장 조사’를 꼽았다. 실제 코파데이타는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 전, 수많은 업계 관계자를 만나 마케팅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집중적인 시장 리서치를 통해 어떤 산업 분야가 본 사에 적합한 지, 어떤 산업군이 성장하고 있는지 경제적인 관점에서 심도 있게 분석했다.

크리스토프는 “과거 타 국가 시장조사 및 파악을 한 번에 다하려다 실패한 경험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한국 시장만큼은 단계적으로 철저히 진행했다”며 “우리는 특정 산업군에 집중할 경우 어떤 고객을 타겟으로 해야 하는지 정확히 파악해 한국 시장에 진출했기 때문에 이렇게 단기간에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처음 한국시장에서 코파데이타나 zenon에 대한 인지도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큰 과제였다”며 “항상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힘든 과정이 따르는데, 우리는 축적해온 경험을 토대로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처음 한국시장 진출 시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힘든 시기를 극복했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많은 성과를 내고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예리 기자 kyeom@kidd.co.kr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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