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드리버, TPG에 피인수 세부내용 아직 비공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윈드리버, TPG에 피인수 세부내용 아직 비공개

기사입력 2018-04-09 11:02: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윈드리버는 글로벌 대안 자산 운용사 TPG가 인텔로부터 윈드리버를 인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인수 절차 종료 후 짐 더글러스(Jim Douglas) 윈드리버 사장과 기존의 임원진이 새롭게 독립 조직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TPG의 네할 라즈(Nehal Raj) 기술 투자 수석 파트너는 9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의 기술 팀에서는 성장하는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집중하고 있다. 사물인터넷, 지능형 디바이스, 에지 컴퓨팅의 융합으로 인해 인더스트리얼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막대한 시장 기회가 열리고 있는 상황이다. 윈드리버는 이러한 변화 추이 속에서 유리한 입지를 지닌 기업인 만큼 독립 회사로서의 가능성에 높은 기대를 걸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성장과 외적인 성장을 모두 도모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투자를 통해 강력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라고 언급했다.

윈드리버는 지난 40여 년간 전세계 주요 기술 기업들이 세대를 거쳐 가장 안전하고 안정적인 디바이스를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윈드리버의 소프트웨어는 제조 설비, 의료 기기, 항공, 철도, 자동차, 통신 네트워크 등 가장 중요한 현대 인프라 시설의 컴퓨팅 시스템에서 작동하고 있다. 엔지니어, 개발자, 제조업체,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윈드리버의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사물 데이터와 클라우드 및 IT 환경을 연결시킴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생성할 수 있는 지능형 커넥티드 디바이스, 센서,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등을 개발하고 있다.

짐 더글러스 윈드리버 사장도 같은 자료에서 “이번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에지단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주요 인프라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고유한 입지의 독립 소프트웨어 업체로 거듭나게 됐다. TPG는 윈드리버가 안전하고, 보안성이 우수하며, 안정적인 지능형 시스템을 제공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다양한 가능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 유연성과 재정 자원을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 절차를 위해 앨런앤컴퍼니(Allen & Company LLC)가 인텔의 금융 자문으로 참여했으며, 인수는 올해 2분기 중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인수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