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SW산업협회, ‘2018 SW중소포럼 발대식’ 개최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SW산업협회, ‘2018 SW중소포럼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18-04-20 18:06: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SW산업협회, ‘2018 SW중소포럼 발대식’ 개최

[산업일보]
한국SW산업협회는 지난 19일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에서 ‘2018 SW중소포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 SW산업협회 사업관계자를 비롯해 14개 포럼 참여 기업의 대표, 실무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포럼별 소개 및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SW산업협회는 우수한 솔루션과 노하우를 보유한 중소 SW기업의 상생협력 및 동반 성장을 위해 과기정통부·NIPA의 위탁을 받아 2010년부터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을 진행해왔다.

SW산업협회는, “SW 분야 중소기업들이 자발적으로 포럼을 구성해 참가 신청을 하고,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이 되면 SW산업협회가 공동 사업에 필요한 운영금과 네트워크 활동 및 마케팅 지원에 더불어 정부지원사업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형태”라고 말했다.

이어, “혜택에 따른 성과면에서도 SW중소포럼은 2016 ICT기금사업(비R&D)의 우수성과 사례로 소개되는 등 참여 기업들은 물론 업계 전반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는 3D VIMA포럼(주관기업 디지엔터테인먼트) 등 총 14개 포럼(118개 기업 참여)을 선정했다. 선정된 포럼들은 참여 기업들의 주도로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한 뒤 공동 사업 수주, 국내외 마케팅, 공동연구 등의 공동성과 달성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에 나서게 된다”고 말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과기정통부 사업관계자는 “올해는 여성기업 중심 포럼, 지역 거점의 지역포럼, 전통 타산업과의 융합포럼 등 다양한 구성의 포럼들이 선정돼 성과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SW산업협회는 각 포럼들의 사업성과 향상을 위해 ▲전시회 참가, 세미나 개최 등 국내외 마케팅 활동 지원 ▲포럼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활동 지원 ▲올바른 사업비 집행을 위한 정산설명회 개최 ▲우수 포럼 시상과 성공사례 공유를 위한 성과공유회 개최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칠 방침이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