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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 보는 산업뉴스] 침체기에 접어든 ‘오프라인’ 유통시장

[사진으로 보는 산업뉴스] 침체기에 접어든 ‘오프라인’ 유통시장


[산업일보]
산업용품 유통단지에서 관계자가 자재를 나르고 있다.

국내 오프라인 유통시장이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과 1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침체기를 걷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1∼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4조6천585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7% 늘어났다. 특히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5년 53조8천883억 원, 2016년 64조9천134억 원, 2017년 78조2천273억 원을 기록하며 해마다 20% 정도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올해 1∼4월 백화점 판매액은 9조6천560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1.3% 증가에 불과했으며, 대형마트 판매액은 10조9천628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1.4% 증가에 그쳤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유통업계는 오프라인 매장을 줄이는 대신 온라인쇼핑 시장에 대한 투자를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
신상식 기자 scs9192@kidd.co.kr

반갑습니다. 신상식 기자입니다. 정부정책과 화학, 기계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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