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니웰, 가스 계측 모니터링 솔루션 '커넥티드 플랜트' 비용절감 기대


[산업일보]
하니웰 공장제어사업부는 기업이 가스를 처리시설까지 운송하는 미드스트림 과정에서 가스 계측 시스템의 성능을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가스용 하니웰 커넥티드 플랜트 매져먼트IQ(Honeywell Connected Plant Measurement IQ for Gas)'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일, 가스, 화학, 석유화학 등의 에너지 기업은 이 솔루션을 통해 현장 방문 횟수를 큰 폭으로 줄여 비용을 절감하고, 계측 작업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게 하니웰 측의 설명이다.

이 솔루션은 향상된 진단, 한눈에 파악 가능한 대시보드, 지능적인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하니웰 관계자는 11일자 발표자료를 통해 '기업은 운전원의 기술력이 부족하거나, 분산된 운전 환경과 복잡한 탄화수소 혼합물 등의 악조건에서도 계측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또, 기업은 큰 손실을 야기하는 오계측을 탐지해 교정하고, 장비 고장을 예측하며, 가스 손실을 줄여 불필요한 유지보수를 방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에릭 브라스(Eric Bras) 하니웰 공장제어사업부 제품마케팅 매니저는 가은 자료에서 '그 동안 계측 스테이션에서 산출된 진단 내용과 유의미한 분석 결과를 조직 내 타 부서로 전달하는 작업은 쉽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도 전체 운전 상황을 통합해서 볼 수 없었다'면서 '이제 기업의 운전·유지보수 부서는 이 솔루션을 통해 어디에서건 실시간으로 진단 결과를 확인하고, 주변 부서와 협업하며 최선의 해결책을 강구할 수 있다'고 했다.

에릭 브라스 매니저는 이어 "엔지니어는 계측 스테이션 방문 전 오류를 진단하고, 운전원은 주요 변수의 한도 초과시 실시간 경보를 받고, 관리자는 조직원에게 위험 여부를 알려 전사적이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니웰은 계측 시스템 전반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130여개국에서 2억 대 이상의 계측 장치를 운용하고 있다.

0 / 1000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 [카드뉴스] 중소기업의 북한경제특구진출, 여기는 어떤가요?

동영상뉴스 전체보기 +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로고

로고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