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아이브이솔루션,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

다양한 측정시스템 보유해 산업현장에서 넓은 활용도 자랑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아이브이솔루션,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


[산업일보]
산업현장의 스마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현장에서 사용되는 솔루션도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을 채택하는 것이 과제로 급부상하고 있다.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하는 아이브이솔루션은 2008년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키슬리와 텍트로닉스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솔루션을 국내기업에 제공하면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 해 왔다.

아이브이솔루션이 국내 기업에 소개하고 있는 주요 측정 솔루션은 AI반도체 측정 시스템, 열전소자 측정 시스템, 가스센서 측정 시스템, Hall Effect 측정 시스템, 전력반도체 측정 시스템, Piezoelectric 센서 측정시스템, 스트레처블 Display 측정 시스템, 표면저항/전기전도도 측정 시스템, Quantum Efficiency & Spectral Response 측정 시스템 등으로 산업 현장에서의 다양한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특히, 아이브이솔루션은 최근 자동차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전기차와 관련된 테스트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어, 이 분야에서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 부품 테스트 솔루션 시스템인 DC Bias Current Test System은 인덕터, 리액터, 코아, 트랜스포머 등을 분석하는 장비로서 주파수, AC drive level, DC Bias Current, 인덕턴스(L) 또는 임피던스(Z), 품질계수 등을 측정과 동시에 Data 및 Graph 를 실시간 확인 가능한 솔루션 이다.

20Hz ~ 3MHz 범위 안에서 주파수 Sweep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형 또는 로그 주파수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다. AC 드라이브 레벨은 1mV 에서 10V 까지 설정 가능하며 DC Bias(3265B) 전류 중첩기를 사용해 최대 250A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아이브이솔루션이 선보일 제품은 키슬리에서 제조한 ‘2281S-20-6 동적 모델 배터리 시뮬레이터’로, 모델을 사용해서 방전 사이클 동안 배터리의 응답을 에뮬레이트한다.. 이 모델은 배터리로 전력이 공급되는 제품의 평균 전류를 기반으로 하므로, 배터리 수명을 예측하고 배터리 수명에 따른 제품 성능을 분석할 수 있다.

또 다른 제품인 ‘MDO4000C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텍트로닉스의 제품으로, 함수 발생기와 내장 스펙트럼 분석기를 포함하는 최대 6대의 장비로 조합된다. 다른 장비와 달리, RF, 아날로그 및 디지털 채널을 동기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아이브이솔루션은 글로벌 솔루션 기업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2014년에는 부설연구소를 설립해 품질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0 / 1000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 [카드뉴스] 위기에 빠진 다이캐스팅을 구해라

동영상뉴스 전체보기 +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정기간행등록번호 서울 아 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로고

로고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