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On]애플 아이폰XS시리즈, 삼성 갤럭시노트9에 ‘애플펜슬’로 대항

출시예정일인 9월 21일 앞두고 OLED 모델에 애플펜슬 탑재가능성 제기

[모바일 On]애플 아이폰XS시리즈, 삼성 갤럭시노트9에 ‘애플펜슬’로 대항


[산업일보]
최근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9을 공개하면서 국내외 전문가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서 가격을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호평을 이끌어낸 가운데, 다음달 공개 및 출시를 앞둔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에도 펜슬 기능이 적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외신들의 보도에 따르면, 오는 9월 12일 공개가 유력한 아이폰 3종 중 펜슬 제품인 애플 펜슬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은 OLED디스플레이가 채택된 프리미엄 모델인 아이폰XS와 XS플러스다.

애플이 애플펜스 기능을 적용하는 제품이 아이폰XS시리즈가 처음은 아니다. 이미 3년 전 애플 펜슬을 별도의 악세사리로 출시한 바 있으나,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아이패드 프로에 국한되는 한계가 제기됐었다.

이에 애플은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X가 높은 가격으로 인해 시장에서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한것에 대한 대안으로 애플펜슬 등과 같은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다시 한 번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애플펜슬이 9월 출시되는 아이폰XS시리즈에서 작동은 하게 되지만, 소비자들은 이를 별도로 구매해야 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애플 측은 9월에 공개되는 아이폰XS, 아이폰XS플러스, 아이폰9의 공개시기에 대해 아직까지 이렇다 할 반응은 내놓지 않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9월 12일 공개‧9월 21일 출시를 기정사실화 하고 있는 상황이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