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메이션 애니웨어, RPA분야 한국 진출 본격화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메이션 애니웨어, RPA분야 한국 진출 본격화

기사입력 2018-08-22 16:17: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하 RPA) 글로벌 기업 오토메이션 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한국 진출을 본격화 했다.

오토메이션 애니웨어는 전략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의 급격한 수요증가로 지사 설립을 결정, 한국 지사장에 이영수 대표를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단순업무를 자동화 해 대신 처리해주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AI),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규칙적이며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인 봇(Bot)이 대신 수행해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영수 신임 한국 지사장은 “RPA는 단기적으로 정부의 주 52시간 근무제, 장기적으로 경제활동인구의 지속적인 감소라는 당면과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기업으로 해금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하는 인력들을 보다 전문성이 있는 업무분야에 재배치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