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월12일] 미국, 중국에 무역협상 재개 제안(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9월12일] 미국, 중국에 무역협상 재개 제안(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8-09-13 07:03: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9월12일]  미국, 중국에 무역협상 재개 제안(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12일 비철금속 시장은 장 후반 미국이 중국에게 무역 협상 재개를 제안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 대부분의 품목이 상승했다.

Copper는 전일 종가 수준으로 장을 시작한 뒤 Asia 장에서는 조용한 모습을 연출했다. London 장 개장 이후 달러화 강세가 주춤한 틈을 타 서서히 상승세를 보이던 Copper는 미국이 중국에게 무역 협상 재개를 제안했다는 소식에 급등, 한 때 $6,000선을 돌파하며 장을 마감했다.

Aluminum은 러시아 시장에서 Rusal 주가가 25% 상승한 것에 영향을 받아 London 장에서 홀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역시 무역 전쟁 우려 약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 마감했다.

Rusal 주가는 장 중 전일 종가인 19.76루블 대비 약 25% 상승한 24.68루블을 기록했다. 이에 대한 뉴스는 없었으나 투자자들은 미국이 Rusal에 대한 제재를 풀어줄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졌고 이로 인해 Aluminum 공급이 증가할 것이라는 예상이 Aluminum 가격을 압박했다.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는 트럼프 정부의 감세 정책이 경제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금리 인상에 대한 반대 견해를 내 비쳤다. 그는 실업률이 낮고 경제 성장이 빠른 것만 가지고 금리 인상을 결정할 수 없다며 인플레이션이 급격하게 오를 것이라는 근거가 강력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또한, 노동시장 역시 아직은 과열상태가 아니라고 주장하며 추가 금리 인상 반대 의견을 주장했다. 이날 발표된 생산자 물가가 1년 반만에 처음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불라드 총재의 발언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3일 역시 미/중 무역 갈등 및 Rusal 제재에 대한 소식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