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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판로개척·마케팅 장 ‘G-FAIR KOREA’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려

중소기업 판로개척·마케팅 장 ‘G-FAIR KOREA’

[산업일보]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우수상품 전시회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가 24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나흘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마케팅 지원을 위해 ‘2018 G-FAIR KOREA’에서 경기도 우수디자인제품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4일부터 27일까지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G-FAIR KOREA’는 총 1천여 개 기업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박람회다. 이번에는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다양한 콘텐츠의 신기술을 바탕으로 전시관을 꾸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2018 지페어 코리아는 ‘MORE THAN GOODS(더 좋은 제품들, 제품 그 이상을 담는)을 주제로 3만2천157㎡규모 전시 면적에 840개 기업, 1천210개 부스가 참여했다.

전시관은 푸드관, 리빙관, 스마트관, 스포츠․레저관, 패션․뷰티관, 유레카관 등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전기전자, 혁신제품, 생활용품 등을 선보인다.

도는 이들 6개 테마관 외에 특별히 전시관 중앙에 ‘E-커머스관’을 별도로 운영,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 담당자가 나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온라인 마켓 입점 안내 등을 한다. 전시 기간 동안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2018 장애인기업 FAIR’ 등의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G-FAIR KOREA 우수 디자인제품 전시관’에는 도의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유망 중소기업 15개사가 참가, 스마트가전·아이디어 생활용품 등 다양한 우수 디자인 상품을 전시하고 있다.

도는 이들 업체의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 바이어들과의 상담 및 구매계약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재명 도지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호협력 할 수 있도록 중심을 잡아주는 것이 경기도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전시회가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됐으면 하고 세계적인 전시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9년 경기벤처박람회란 이름으로 시작한 지페어 코리아는 첫해 85개 기업 67개 부스, 31억 원의 계약 추진 성과를 기록한 후 꾸준한 성장을 거두며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전문 박람회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에는 915개 기업 1천136개 부스, 844여명의 해외바이어, 345명의 국내 구매담당자가 참가해 수출 4억9천700만 달러, 내수 713억 원의 계약 추진 성과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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