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파스(KOFAS) 2019] 에스아이에스(주), 맞춤형 솔루션으로 공장 자동화 변혁 주도
조해진 기자|j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코파스(KOFAS) 2019] 에스아이에스(주), 맞춤형 솔루션으로 공장 자동화 변혁 주도

로봇 배경지식 없어도 쉬운 설치·다양한 작업 수행이 장점

기사입력 2019-03-17 10:30:3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코파스(KOFAS) 2019] 에스아이에스(주), 맞춤형 솔루션으로 공장 자동화 변혁 주도


생산성 및 품질과 안전성 향상 측면에서 공장의 자동화는 필연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더욱이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근로자와 함께 일할 수 있는 협동 로봇을 비롯해 다양한 솔루션들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오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CECO에서 개최되는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 (이하 KOFAS 2019)’에 참가하는 에스아이에스(주)(이하 SIS)는 2004년 여러 산업 현장을 자동화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환경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열정을 갖고 출발했다.

SIS는 철도 차량·자동차 산업의 TWB(Tailor Welded Blanks) 시스템, 제철 및 조선 산업의 레이저 자동화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적용 가능한 자동화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를 바탕으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기업) 인증과 국제규격 시스템(ISO 9001:2008) 인증을 받았으며, 스트립 커팅 장치를 비롯해 16건의 특허를 갖고 있다.

또한 15년 이상 유지해 온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해 선진화 된 최신의 기술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자체 기술력과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연구·개발의 경험으로 모든 엔지니어링 과정을 직접 다루는 ‘전문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를 통해 로봇 시스템 및 자동화 프로그램, FA 시스템 관련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공장 자동화 변혁을 주도하는 것이 SIS의 목표다.

이번 ‘KOFAS 2019’에서 SIS는 기존의 산업용 로봇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산 현장에서 작업자와 함께 협업이 가능한 협동 로봇과 산업용 로봇에도 장착될 수 있는 높은 정밀도와 빠른 작업이 가능한 협동 로봇 그리퍼, 협동 로봇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모바일 로봇셀 PROFEEDER 등 세 가지 제품을 출품할 예정이다.

SIS 제품들은 로봇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초기 사용자도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즉시 사용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비전 시스템, 협동 로봇, 로봇 그리퍼 등 FA 관련 제품을 취급하면서 고객들이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