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파스(KOFAS) 2019] (주)아크레텍코리아, “측정할 수 없는 것은 만들 수 없다”

계측의 정밀도 향상 통해 제조업 혁신에 앞장

[코파스(KOFAS) 2019] (주)아크레텍코리아, “측정할 수 없는 것은 만들 수 없다”

[산업일보]
제조업에서의 ‘계측’은 모든 제품의 초석이다. 정밀도와 안전성 향상은 물론 디자인 확인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계측’의 역할은 절대적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의 주관으로 오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5회 디지털메뉴팩처링페어 코파스 2019(Digital Manufacturing Fair KOFAS Changwon 2019, 이하 KOFAS 2019)’에 참가하는 (주)아크레텍코리아(ACCRETECH KOREA)는 반도체 제조 장치와 정밀 측정 기기를 개발·생산하는 업체다.

‘측정할 수 없는 것은 만들 수 없다’라는 신념 아래 반세기가 훌쩍 넘는 기간 동안 계측기의 정밀도 향상을 위해 힘써 온 아크레텍은 일본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5개국에 계열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주)아크레텍코리아가 내세운 그룹의 이념은 ‘WIN-WIN RELATIONSHIP(윈-윈 관계)’이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을 비롯해 주주, 비즈니스 파트너, 사원 등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윈-윈 관계를 구축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언급한 김영래 대표는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정밀 측정·가공 기술을 통해 제조업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아크레텍코리아가 KOFAS 2019에서 선보일 주력 제품은 진원도·원통 형상 측정기인 RONDCOM 73A와 3차원 좌표 측정기인 XYZAX AXCEL SERIES이다.

RONDCOM 73A는 자동차 엔진, 선박 엔진 등의 대형 제품의 진원도와 원통도를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기기다. 고정도의 회전 전도와 Z축 진직도를 보증해 설치 공간과 에어 소비량을 절약한다는 특징이 있다.

XYZAX AXCEL SERIES는 고속 구동을 통해 측정 시간을 단축하며 복잡한 형상 부품의 고정도 측정을 가능케 한다. 용도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브 시스템의 선택이 가능해 모든 적용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 3차원 측정기이다.

김영래 대표는 “건강 및 안전, 품질, 환경 및 에너지 절약, 모두의 힘 등의 행동 지침 아래 반도체 제조 장치와 계측 장비를 꾸준히 개발, 공급 하며 사회에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수린 기자 sr.choi@kidd.co.kr

0 / 1000

주소 : 08217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 TEL : 1588-0914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0317 | 등록일자 2007년 1월29일

발행인 · 편집인 : 김영환 | 사업자번호 : 113-81-39299 |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로고

로고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

대통령표창

산업일보의 사전동의 없이 뉴스 및 컨텐츠를 무단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과 관련 법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SINCE 1991 DAAR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