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업체, 中 상해 전시회서 320만 달러 규모 실적 달성

국내 업체, 中 상해 전시회서 320만 달러 규모 실적 달성

[산업일보]
마스크팩 및 앰플을 제조하는 ㈜보위를 비롯한 인천시 관내 화장품업체 10개사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제24회 중국 상해 국제미용박람회’에 참가, 총 950건의 수출 상담과 32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냈다.

23일 인천광역시와 인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화장품과 미용용품(성형·미용의료기기, 헤어, 네일용품 등), 스파와 살롱제품, 화장품 용기 및 라벨 등의 제품이 전시되는 이번 전시회는 총 27만sqm규모에 약 40개국 3천800개사가 참가했다.

인천을 포함해서 총 210개 한국 업체가 참여했다. 인천관의 경우, 다양한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았고 참여한 업체들 모두 일정한 성과를 창출했다. 위생허가를 취득한 업체는 바이어들의 문의가 쇄도하기도 했다.

올해 처음으로 인천시 지원을 통해 박람회에 참가한 한 업체는 “판매를 주로 이룬 다른 박람회와 달리 양질의 바이어들이 많았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바이어들이 참관을 하고 있어 중소기업들의 수출과 판로 개척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1997년부터 시작해 매년 다양한 국가에서 많은 화장품과 미용 관련 제품 업체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세계적인 박람회다.
이겨라 기자 hj1216@kidd.co.kr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