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튬 배터리 기업 Lithium Werks, LiiON® 인수

[산업일보]
리튬이온 배터리 분야 글로벌 기업 Lithium Werks B.V.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사업자인 LiiON®, LLC을 인수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인수 완료는 4분기 중 마무리할 예정이며 현재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T. 조셉 피셔 3세(T. Joseph Fisher III) Lithium Werks CEO는 발표자료에서 'Liion®은 무정전 전원공급기(UPS)를 이용하는 데이터 센터와 통신, 전력 등 성장세에 있는 에너지 저장 시장 내 우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로 Lithium Werks는 기존 고객사와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배터리 셀 및 모듈부터 정교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신뢰성을 갖춘 완결형 통합 솔루션용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LiiON®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되며 LiION 경영진은 Lithium Werks 경영진에 합류한다. 이로써 Lithium Werks의 국내외 임직원 수는 400명 이상으로 확대된다. 이번 인수는 미국 내 Lithium Werks 인지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LiiON® 브랜드가 유럽과 아시아에도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