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On] 아이폰9’이름으로 선보이는 ‘아이폰SE2', 홈버튼 다시 선보이나?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2종류로 구분돼 출시될 가능성 제기돼

[산업일보]
매해 나온다는 ‘설’만 무성하다가 결국에는 시장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던 애플의 중저가 아이폰 시리즈인 아이폰SE2 출시에 대한 정보가 점점 구체화되면서 올해 상반기 중 실물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모바일 On] 아이폰9’이름으로 선보이는 ‘아이폰SE2', 홈버튼 다시 선보이나?
SNS상에 유출된 아이폰SE2로 추정되는 제품의 모습


최근 외신에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SE2는 전작인 아이폰SE보다는 아이폰8과 더 유사한 외형을 띠고 있다. 특히, 아이폰 8이후로는 자취를 감췄던 홈버튼이 다시 탑재될 것이 유력해 보인다.

유출된 스펙을 보면 아이폰SE2는 4.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던 아이폰8과 크기가 비슷하고 테두리 두께가 7.8㎜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기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점 또한 아이폰8과 유사하다.

외관이 아이폰8과 닮아 있지만 아이폰SE2에 탑재된 기능은 아이폰11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폰11 시리즈에 탑재됐던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사용되고 3GB 램에 64GB 저장공간까지 갖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각에서는 아이폰8보다 한단계 진보했다는 의미를 담아 아이폰SE2 대신 ‘아이폰9’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기존의 아이폰SE시리즈와는 달리 아이폰SE2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다르게 한 두 종류의 라인업으로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아이폰SE2는 4.7인치 단일 모델 출시가 유력했지만 현재는 5.5인치 또는 6.1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이 추가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아울러, 아이폰SE2의 가격은 399달러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