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30일] FOMC 금리 동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주시(LME Daily Report)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리스크 오프 영향 지속, 위안화 올 들어 신 저점


[산업일보]
30일 비철금속 시장은 여전한 위험 자산 회피 현상 강화 기조에 힘입어 하락세를 이어 나갔다.

전일 장 종료 후 연준 파월 의장은 글로벌 경제에 대해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내비쳤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매우 심각한 문제이지만 아직 거시 경제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 지 불확실하다고 판단을 보류했다.

중국 후베이성은 30일 오전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4,500여명이고 사망자가 162명이라고 밝히며 사태 악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만 증시는 5.75% 폭락했고 일본 증시 역시 큰 폭으로 하락했다.

미국 4분기 GDP는 3분기와 같은 수준을 보였고 예상치를 상회하며 긍정적으로 발표됐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기업 투자, 소비 등 세부 지표에서 경기 둔화가 포착됐다고 분석했다. 인건비 증가와 수입 비용 증가, 중국 수출 증가 등으로 기업이 힘들고, 소비자들의 지출이 줄어들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원래 중국 춘절이 30일까지였으나 신종 코로나 사태로 인해 SHFE는 재 개장 일자를 2월 3일로 연기했다. 31일 역시 30일과 같이 투자 심리에 따라 가격이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