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손 소독제·마스크, 글로벌 이커머스에서도 품귀

Qoo10, 개인 방역 물품 1월 판매량 전월 대비 475배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손 소독제·마스크, 글로벌 이커머스에서도 품귀

[산업일보]
중국 우한 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많은 양의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구매하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이커머스 등에서도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이달 1일부터 열흘간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을 판매한 양이 지난 1월 한달간 판매한 수량보다 3배나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은 지난 1월 한 달간 개인 방역 물품 판매량이 전월 대비 475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의 관련 카테고리의 판매량은 1월 한달 전체와 비교해도 3배 이상 늘며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손 소독제·마스크, 글로벌 이커머스에서도 품귀
이미지=Qoo10

‘마스크’ 제품군의 2월 열흘간 판매량은 1월 전체의 8.8배, 소독 기능이 있는 ‘항균 물티슈’는 37배 증가했다. 손 세정제, 손 소독제 등 ‘핸드 워시’ 제품군 역시 2.5배 늘었다.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이 나타나면서 한국, 미국, 일본 등에서 배송하는 제품 뿐 아니라 인도, 인도네시아 등 신흥 국가의 제품 판매량도 덩달아 급증하고 있다. 큐텐은 특정 국가를 넘어 세계 각국에서 확진 증상이 나타나며 글로벌 이커머스에서도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큐텐 측은 싱가포르에서 우한 폐렴 의심 환자가 나오기 시작한 1월 21일과 22일 이틀동안 큐텐싱가포르에서 N95 등급 마스크 판매가 1월 초에 비해 26배나 늘었다고 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