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슝크, 다용도 클램핑 포스 테스터기 출시

최대 6천RPM 테스트 결과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확인

슝크, 다용도 클램핑 포스 테스터기 출시


[산업일보]
차량 타이어 공기압과 선반척 클램핑포스(clamping force)는 주기적 점검을 통해 일상적인 작업에서 최대 공정 안전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독일에 본사를 둔 그리핑시스템 및 클램핑 전문 기업인 슝크(Schunk)는 이와 같은 목적에 적합한 다용도 클램핑 포스 테스터기(versatile clamping force tester)인 'IFT' 모델을 최근 선보였다.

IFT 클램핑 포스 테스터기는 척(chuck) 제조사 브랜드와 관계없이 2, 3 및 6-죠 척(jaw chuck)의 클램핑포스를 최대 6천 RPM 및 각 죠당 90kN 환경에서 정적으로나 동적으로 쉽고 편리하게 측정할 수 있다. 태블릿 컴퓨터 또는 기타 단말 장치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실행된다.

또한, 조절식 측정 확장 기능을 통해 클램핑 직경을 72mm, 88mm 및 108mm 사이에서 조정할 수 있으며, 측정 헤드의 배터리 수명은 최대 90분 이상으로 재충전하는데는 3분 이하의 시간이 소요된다.

클램핑포스 테스터기는 정적 측정뿐만 아니라 특정 속도구간에서 클램핑포스 손실 측정 또는 각 가공 작업에 필요한 초기 클램핑 포스를 개별 조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슝크는 반복적인 작업의 시작점 또는 정비 간격 사이에서 클램핑 포스를 끊임없이 점검할 것을 권장한다. 이는 곧 최적의 안전 보장은 정기적인 점검이 필수라는 점을 의미한다.

가급적이면 작업자는 이후에 개별 클램핑 상태에서 선반척을 적용 할 때와 동일한 환경에서 클램핑 포스를 측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클램핑 과정에서 상단 죠를 사용할 경우 작업자는 이후에 작업물을 클램핑 작업을 하는 것과 동일한 죠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클램핑 클램핑 포스를 측정해야 한다.

클램핑 포스 측정값이 목표치에 미달됐을 경우 슝크는 진행 중인 작업에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작업자가 바로 개입할 것을 권장한다. 선반척 상태에 따라 척은 윤활유를 바르거나 완전하게 분해해 세척 및 그리스 작업이 진행돼야 한다.

마지막 단계 서비스 또한 슝크에서 제공하는 장점으로 슝크 선반척의 특성인 고성능, 정밀성 및 공정 안정성을 장기적인 측면에서 확보하기 위해 손상된 부분을 발견하기 위해 분해 작업 후에도 지속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이와 같이 조기에 결함을 조치함으로써 치명적인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