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터(Walter), 헤드에 스마트기능 추가된 홈가공 헤드 선보여

바피드 방식 선반·멀티 스핀들 장비 장착돼 장비 내 인서트 교체 가능

발터(Walter), 헤드에 스마트기능 추가된 홈가공 헤드 선보여


[산업일보]
발터(Walter)가 홈가공 툴 홀더 G4014-P 및 양날식 DX18 인서트 출시를 통해 새로운 홈가공 및 절단 가공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측면에 새로운 ‘SmartLock’ 인서트 클램핑 방식의 체결 볼트가 부착돼 있어 바피드 방식 선반과 멀티 스핀들 장비 등 여러 공구의 장착이 가능해 공간이 비좁은 곳에서도 장비 내에서 인서트를 교체할 수 있다.

발터 측에 따르면, 이를 통해 인서트 교체 시간을 70% 가까이 절감할 수 있고, 클램핑 파워 또한 시중 공구 대비 30% 정도 높아짐에 따라 안정성이 증대되고, 공구 수명도 연장됐다.

측면의 클램핑 볼트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옮겨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시스템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절삭 인서트의 바닥면 폼 형상을 통해 인서트가 시트에 센터링되는 특허 받은 결합 방식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설계 방식으로 특히 홈 너비가 좁을 때 인서트를 잘못 장착하는 일을 방지하고, 매우 높은 반복 정도를 달성할 수 있다.

발터(Walter)는 G4014-P 및 DX18 인서트로 구성된 홈가공 시스템을 섕크 크기 10-20 mm로 우선 제공하고, 절단 직경은 최대 35mm까지 작업할 수 있도록 1.5-3mm의 인서트 폭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여유면 및 절삭 상면에서 정밀 냉각이 가능한 방식 또는 내부 절삭유 미공급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신규 출시된 홈가공 시스템은 이러한 특성으로 현재 샤프트, 플러그 컨넥터, 노즐, 임플란트 등과 같은 소형 부품 대량 생산에 사용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 공급, 의학 기술 및 전자 장치, 식료품 또는 시계 산업 분야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