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닉스컨택트(Phoenix Contact), Quectel·Ericsson와 산업 5G 라우터 공동 개발

산업용 장비간 연결 통해 자원 이용·우선순위·행태 등 조정

피닉스컨택트(Phoenix Contact), Quectel·Ericsson와 산업 5G 라우터 공동 개발


[산업일보]
피닉스컨택트(Phoenix Contact), Quectel및 Ericsson이 5G 사설망에서 지역 산업 용도로 최초의 산업 5G 라우터를 개발 및 설치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새롭게 개발되는 5G 라우터 덕분에 기계, 제어기 및 기타 장비와 같은 산업용 장비를 5G 사설망에 연결하고, 이를 통해 자원 이용, 우선순위 및 행태 등을 조정할 수 있다. 그에 따라 세 기업은 기존 모바일 무선 솔루션과 비교해 결정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현재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모든 주파수 대역(대부분 라이선스 없이 사용 가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파수 스펙트럼 이용률이 높은 경우, 동일 대역에서 성능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

세 기업은 이를 위해 각자의 강점을 모았다. Phoenix Contact는 산업 응용을 위한 WLAN, 블루투스 및 모바일 무선 라우터를 공급하는 최고 인기의 공급업체이며, Quectel은 무선 및 GNSS 모듈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이다.

또한, Ericsson은 네트워크 공급업체이자 주요 5G 기술 개발업체로서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세 기업은 초기 단계부터 상호작용을 시작함으로써, 5G 사설망에서 산업 등급의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했다.

Quectel, Phoenix Contact 및 Ericsson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Ericsson 실험실에서는 광범위한 상호운용성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는 5G 라우터의 믿을 만한 상업적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이 경험은 업계를 향한 모바일 통신사와 함께 5G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략적 접근법을 따른다는 측면에서, Ericsson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그뿐만 아니라, 세 기업 모두 이 5G 단독 사설망으로 인더스트리 4.0 용도를 지원하고자 긴밀하게 협력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