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세미컨덕터, 댄포스에 인버터 트랙션 모듈용 고출력 장치 공급

12인치 팹 통해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위한 안전한 양산지원

온세미컨덕터, 댄포스에 인버터 트랙션 모듈용 고출력 장치 공급

[산업일보]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는 최근 덴마크 댄포스 그룹(Danfoss Group)의 자회사인 댄포스 실리콘 파워(Danfoss Silicon Power)에 IGBT와 인버터 트랙션 모듈용 다이오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첨단 기술과 폭넓은 연구개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50년 이상 전력반도체의 선도적 공급자로 자리매김해 온 온세미컨덕터는 고전압 인터페이스, 스마트 전력관리, 차내 네트워킹, 시스템 레벨 통합, 센서 인터페이스 등의 분야에서 광범위한 자동차 부품을 개발해왔다.

또한, 설계자가 값비싼 측정주기가 아닌 시뮬레이션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모델링 툴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스트 피시킬(East Fishkill)에 위치한 12인치 팹(Fab)을 통해, 향후 몇 년간 차량 전장화 시장에서 요구되는 많은 규모의 경쟁력 있는 기기를 공급할 수 있는 입지를 구축했다.

댄포스 실리콘 파워는 덴마크의 가장 큰 산업 회사 중의 하나인 댄포스 그룹의 자회사로, 수십 년 동안 자동차, 산업 및 재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맞춤형 전력 모듈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함으로써 상위 제조업체와 시스템 공급업체가 엄격한 신뢰성, 설계 및 비용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해 왔다.

댄포스 실리콘 파워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인 클로스 A. 피터슨(Claus A. Petersen)은 ‘칩 독립성(Chip independency)은 당사 시장 진출 전략의 근본적인 핵심이다. 우리는 온세미컨덕터의 IGBT 칩을 선택함으로써 자동차 고객이 기대하는 높은 성장률을 충족하게 됐다’며 ‘우리의 주요 목표는 불확실한 애플리케이션에 정확하게 맞는 세계적인 전력 모듈을 개발하는 것이다. 온세미컨덕터와 장기적이고 탄탄한 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세미컨덕터 첨단전력부문 수석 부사장 아시프 자콰니(Asif Jakwani)은 ‘온세미컨덕터는 전 세계적인 전력 기술과 제조능력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자동차 고전력 장치 분야의 최고 공급업체로 거듭나고 있다’며 ‘댄포스의 전력 모듈 설계 및 제조 분야의 폭넓은 경험과 함께 반도체 포트폴리오를 활용함으로써 양사 모두 차량 전장화 시장에서 가속화된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7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PCIM 디지털 데이즈(PCIM Digital Days)에서는 온세미컨덕터의 고출력 장치 포트폴리오가 소개될 예정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