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에스디테크(LSDTech), 레드햇 인증으로 기술력 입증

김승욱 대표 “오라클리눅스·브이엠웨어 등 인증도 진행”

엘에스디테크(LSDTech), 레드햇 인증으로 기술력 입증


[산업일보]
고성능 서버 전문 제조회사인 엘에스디테크(LSDTech)가 최근 글로벌 대기업인 삼성전자에의 납품건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에는 ‘레드햇 인증’ 을 획득하는 등 겹경사를 맞이했다.

엘에스디테크는 3일 최근 신규 개발된 서버군에 레드햇으로 부터 인증을 받은 사실을 밝혔다. 미국 레드햇 역시 자사 홈페이지에 엘에스디테크의 서버정보를 공개하면서 엘에스디테크의 기술력을 인정했다.

레드햇이란 리눅스 오픈 OS의 대명사로 전세계 70% 이상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리눅스 OS 이다.

엘에스디테크의 제품 중 이번 인증에 통과한 제품은 1U‧2U서버와 4U 서버로, 이 중 4U서버는 그래픽 처리장치 전용 서버다. 엘에스디테크는 레드햇 인증 획득을 위해 레드햇 OS를 수개월 간 실행하면서 제품 성능을 검증하는 과정을 거쳤다.

엘에스디테크의 박종옥 이사는 “레드햇 이외에 오라클리눅스‧브이엠웨어‧뉴타닉스 등 다양한 라이센스의 인증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중소기업 등에 서버를 납품할 때 소프트웨어 관련 인증이 중요한데 이번 레드햇 인증 확보를 통해 영업마케팅을 활성화 하고 많은 제품을 다양하게 공급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