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시스템즈(3D Systems), 새롭게 개발된 VisiJet 고기능 소재로 멀티젯 프린터(MJP)의 포트폴리오 확대

정밀 플라스틱, 탄성, 왁스 및 복합 부품 제작용

[산업일보]
세계적인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쓰리디시스템즈(3D Systems)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멀티젯 프린팅(MJP) 기술은 적층 제작시간 단축과 손쉬운 작동을 제공하다. 또한, 간단한 후처리 공정을 통해 파일에서 부품 완성에 이르기까지의 높은 생산성과 간편함을 제공하며, 고성능 모델과 CAD에 충실한 부품을 생산한다.

특히 다양한 VisiJet® 소재가 지원 되는 덕분에 ProJet MJP 시리즈는 ‘컨셉 모델링’, ‘형태와 적합성 테스트’, ‘기능성 원형 제작’, ‘유체 흐름 분석’, ‘신속한 공구 세공’, ‘지그와 고정 장치’, ‘주조 패턴 및 USP 클래스 VI’ 그리고 ‘ISO 10993 인증이 필요한 의료 응용 분야’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최근 3D Systems는 멀티젯(MJP) 3D프린터용으로 새롭게 개발된 내열 소재 VisiJet M2S-HT250 와 탄성 소재 VisiJet M2E-BK70를 잇따라 선보이면서 플라스틱 3D 프린터의 적층생산 활용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3D 시스템즈(3D Systems), 새롭게 개발된 VisiJet 고기능 소재로 멀티젯 프린터(MJP)의 포트폴리오 확대
(좌)VisiJet M2S-HT250, (우)VisiJet M2E-BK70을 활용한 시제품


‘VisiJet M2S-HT250’은 내구성이 높은 반투명한 내열 소재로 동급 최강의 열 변형온도(최대 250˚C)를 가지고 있으며. 고온 기능성 시제품 제작 및 툴링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탄성 소재인 ’VisiJet M2E-BK70’은 높은 경도와 동급 최강의 압축성과 쇼어 경도 70A를 나타내는 소재로 탄성 부품 및 시제품 제작에 적합하다. 2020년 9월에 국내 신규 출시된 두 소재는 ‘ProJet® MJP 2500 Plus’에 사용 가능하다.

3D 시스템즈(3D Systems), 새롭게 개발된 VisiJet 고기능 소재로 멀티젯 프린터(MJP)의 포트폴리오 확대
ProJet® MJP 2500 시리즈 프린터


3D Systems의 플라스틱 부서 총괄 관리자 Hortelano와 Edwin은 “우리는 보다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고려해 플라스틱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신소재 개발을 계속 하고 있으며, 고객이 가장 적합한 소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주요 테스트 결과 및 성능 사양을 소재 셀렉션 가이드 시트로 제공한다. 또한, 고성능 소재 엔지니어링에 관한 수십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경제적이며 반복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MJP프린터의 소재 셀렉션 가이드와 프린터 기술 자료는 3D System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