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 라이온, IT·OT 통합한 지능형 엣지 자동화 플랫폼 플렉스엣지(FlexEdge™) 출시

레드 라이온, IT·OT 통합한 지능형 엣지 자동화 플랫폼 플렉스엣지(FlexEdge™) 출시

[산업일보]
레드 라이온(Red Lion)은 최근 IT(Information Technology)와 OT(Operational Technology)를 통합한 지능형 엣지 자동화 플랫폼 플렉스엣지(FlexEd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렉스엣지는 리눅스(Linux®)의 확장성과 크림슨(Crimson®) 3.2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사용이 편리한 단일 운영체제로 통합했다.

이러한 융합으로 단일 플렉스엣지 컨트롤러를 통해 첨단 네트워킹 및 보안,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플렉스엣지는 IT와 OT를 통합해 고객이 비용을 절감하며, 데이터 보안을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레드 라이온 측의 설명이다.

크림슨 3.2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플렉스엣지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이 변경되더라도 컨트롤러 기능을 쉽게 수정할 수 있는 최대한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첨단 네트워킹에서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컨트롤러로 모두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고객들은 현장에서 오픈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장비를 새로 구매하거나 추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불필요한 가동중단이나 비용을 모두 줄일 수 있다.

레드 라이온 관계자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새롭게 제품 조합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플렉스엣지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사용자는 플렉스엣지의 모듈식 통신 슬레드(Sled)를 이용해 중요한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중 셀룰러 무선 게이트웨이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플렉스엣지 플랫폼은 요구사항이 까다로운 환경을 위해 여러 개의 절연 직렬 포트와 라우팅이 가능한 이더넷 포트 및 옵션으로 제공되는 직렬 USB와 와이파이, 셀룰러 통신 슬레드, 현장에서 설치 가능한 I/O를 제공한다’고 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