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경제기업 자생 생태계 구축, 세계 무대로…

사회적경제기업 자생 생태계 구축, 세계 무대로…

[산업일보]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OTRA는 25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해외진출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진행 중라고 밝혔다.

KOTRA는 교육을 통해 해외진출 정보·노하우가 부족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수출 실무교육과 맞춤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KOTRA는 첫날 해외시장 진출 필요성을 교육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출마인드를 제고했다. ▲바이어 발굴요령 ▲수출계약 과정 ▲수출입 통관절차 및 관세절감법 등 강의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은 직접 무역을 시도해볼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웠다.

25일은 해외시장 마케팅 사례를 다루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걸맞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민간 분야에서 수년간 수출 마케팅 경험을 쌓은 KOTRA 수출전문위원이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단순 물품구매를 뛰어넘어 사회적경제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KOTRA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세계시장으로 무대를 넓힐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