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드레스하우저, 가상현실로 전시회 재현한 ‘버추얼전시회’ 선보여

엔드레스하우저, 가상현실로 전시회 재현한 ‘버추얼전시회’ 선보여

[산업일보]
글로벌 산업자동화 계측기기·솔루션 전문 기업 엔드레스하우저(Endress+Hause)가 전시회를 가상 현실로 재현해낸 ‘버추얼 전시회’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엔드레스하우저의 버추얼 전시회는 가상 현실을 통해 고객이 자사의 신기술이 집약된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한 디지털 형태의 전시회다.

360° 체험을 통해 전시된 데모의 전 측면을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데모를 클릭하면 제품 정보와 함께 상세 정보 페이지 및 기술 문서, 브로슈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게시돼 직관적인 관람이 가능하다는 게 엔드레스하우저 측의 설명이다.

관람하고 싶은 제품의 범주를 먼저 선택 후 해당 제품을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며, ‘하이라이트’ 탭을 클릭하면 근래에 출시됐거나 올해 중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둘러볼 수 있다.

버추얼 전시회에서는 인더스트리 4.0에 최적화된 사양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된 포인트 레벨 스위치 ‘Liquiphant FTL51’, 각종 산업용 가스 공정에서 턴다운(turndown)이 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열 질량식 유량계 ‘Proline t-mass F/I 300/500’, 빠른 반응 속도의 써모웰 및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온도계 ‘iTHERM ModuLine TM131’ 등의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한국 엔드레스하우저 마케팅팀 관계자는 ‘엔드레스하우저는 산업 전시회 ‘하노버메세(Hannover Messe)’를 비롯한 다수의 국제 전시회에 매년 참가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전시회 관람을 주저하는 경우가 많을뿐 아니라 전시회를 주최하는 입장에서도 여러 리스크가 존재한다고 판단했다’며 ‘이에 물리적으로 부스에 방문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체험을 제공하는 버추얼 전시회를 선보이게 됐다’ 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