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년부터 인공지능기술(AI) 면접체험관 도입

내년부터 인공지능기술(AI) 면접체험관 도입

[산업일보]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면접도 다양한 첨단기술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AR/VR은 물론 AI기술까지 도입될 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취업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VR·AI면접체험관을 구축하고 내년부터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체험관은 안산시청 일자리센터와 중앙도서관, 감골도서관, 관산도서관 등 4곳에 설치되며, 도서관 3곳에서는 25분짜리 ‘in AIR’ 무료 프로그램을, 안산시청에서는 유로로 이용 가능한 70분짜리의 심층 면접체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면접 체험 프로그램은 VR기기를 이용해 이용자의 시선과 음성 등에 따라 가상 면접관이 실제처럼 반응하며, 답변에 따라 달라지는 질문을 통해 실제처럼 면접을 체험할 수 있다.

심층 면접체험을 통해서는 VR면접 결과물을 토대로 전문가피드백 및 특징, 종합코멘트까지 제공돼 AI면접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안전한 취업지원을 위해 이처럼 화상면접 취업시스템을 구축해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우수인력을 원하는 구인기업에게는 새로운 구직 환경을 제공하고, 감염위험도 줄이며 면접 준비를 위해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취업시스템이 구축되면 구인·구직자가 비대면으로 상시 화상면접이 가능하고, VR면접체험과 AI면접교육도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5일 자체적으로 시연하며 개선점을 발굴하기도 하는 등 내년부터 정상 운영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윤화섭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구축하는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을 내년부터 가동하겠다”며 “전산장애 등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비해 계속 시뮬레이션을 시행해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