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신임회장에 손승우 중앙대 교수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신임회장에 손승우 중앙대 교수
[산업일보]
사단법인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는 제8대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신임회장으로 손승우(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 교수를 선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손승우(사진) 향후 신임회장은 향후 1년간 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를 이끌게 된다.

손 신임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초연결 초융합 기술이 급변하고 있고,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자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지고 있다. 국가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융합적 관점의 지식재산 산업 생태계 맞춤 교육 및 인재양성이 필요하다고”고 강조했다. 이어 손 신임 회장은 “학회는 앞으로 글로벌 경제시대에 지식재산의 역할과 지식재산분야의 융합적 인재육성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의 산업발전과 지식재산 가치향상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는 지식재산 및 관련 제도에 관한 국내외 이론과 실무에 대한 연구를 촉진해 국내 지식재산교육을 새롭게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융합학문인 지식재산 여러 분야의 연구를 통해 학생들의 지식재산권 권리화 능력제고, 지식재산권 교육 확대, 국가 지식재산권 분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방법 등을 추진 중이다. 2012년도에 설립, 올해 9주년을 맞고 있다.

한편, 손승우 신임회장은 현재 지식재산단체총연합회 부회장, 사단법인 지식일자리포럼 회장, 한국지적재산권경상학회 회장 등을 역임해 왔다.
김예리 기자 yrkim@kidd.co.kr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