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On] 애플 아이폰13, 노치 디자인 개선되고 터치 ID 부활하나?

올 가을 출시 예상되면서 다양한 예측 제시돼

[모바일 On] 애플 아이폰13, 노치 디자인 개선되고 터치 ID 부활하나?


[산업일보]
애플의 아이폰12의 판매량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올 가을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13에 대한 다양한 예측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현지의 한 매체는 대만의 매체를 인용하면서 차기 아이폰이 초광각 렌즈가 업그레이드되고 상단의 노치 크기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다. 특히, 노치 크기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은 이에 앞서 일본을 비롯한 타 매체에서도 언급한 바 있어 실현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상위 모델에는 사진의 해상도 개선을 위해 기존 제품보다 더 큰 CMOS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일반 모델에는 CIS를 탑재해 카메라 성능도 개선될 것이라는 예측도 현지에서는 제기되고 있다.

한편, 터치 ID의 경우 애플 전문 분석가인 밍치궈가 미국의 매체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에는 페이스ID와 차세대 터치ID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