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츠코리아(PILZ), 고객 맞춤형 안전 솔루션 구현

[산업일보]
필츠코리아(PILZ)는 최근 모듈형 안전릴레이 myPNOZ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ndustrie4.0은 단순히 기존 공정을 최적화 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최신 모듈형 안전릴레이 myPNOZ의 경우, 글로벌 안전자동화기업인 필츠는 주문부터 시운전까지 모두 포괄하는 범용 디지털 컨셉을 구축했다.

myPNOZ를 통해서 필츠는 고객 고유의 맞춤형 안전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안전릴레이는 비상정지장치 또는 기계제어장치의 기능을 안전하게 모니터링 하는데 사용된다.

1987년 세계최초의 안전릴레이를 출시한 바 있는 글로벌 안전자동화기업 필츠에서 새로 나온 안전릴레이 myPNOZ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과 구성을 위한 수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에 따른 맞춤형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필츠는 범용적인 최신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플랫폼의 목적은 고객과 협력해 맞춤형 자동화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다.

단일 제품으로 무한한 가능성 구현
첫 단계는 사용자가 온라인 도구인 myPNOZ Creator를 통해 요구사항을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것이다.

myPNOZ Creator에서 사용자는 필요한 조건을 설정해 안전한 솔루션을 조합하고, 고객 맞춤형 제품을 제작하게 된다.

안전기능을 위한 논리연산은 플러그인 시퀀스를 통해 계산되므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별도의 지식이 필요없다.

이렇게 구성된 안전릴레이 myPNOZ는 바로 설치 가능한 상태로 제공된다. 구성 및 설치과정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자동화된 연속적인 워크플로우 덕분에 안전사양 및 기타 모든 정보가 주문부터 생산 및 전개까지 원활하게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필츠는 분산형 구조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제품은 반제품 상태에서 조립되며 완전히 구성한 후 생산플랜트에서 또는 필요하다면 배송전 최종검사를 거친다. 고객은 최단시간 내에 시운전 준비가 완료된 자신만의 myPNOZ를 갖게된다. 이제 필요한 것은 제어캐비닛 설치를 위한 스크류 드라이버뿐이다.

필츠코리아(PILZ), 고객 맞춤형 안전 솔루션 구현

복잡성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
Pilz GmbH & Co. KG의 매니징 파트너인 Thomas Pilz는 ‘myPNOZ를 개발하면서 새로운릴레이하드웨어를 단순히 개발하는 것 이상의 노력을 기울였다. 안전자동화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더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다. myPNOZ는 구성품의 선택, 주문 및 설치에 있어 기존의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사람과 기계를 보호하는 것이 주된 역할인 안전릴레이의 경우 이는 극도로 중요한 점이기 때문에 도구지원을 통해 선택과 주문을 간소화함으로써 오류방지가 가능하다’며 ‘myPNOZ Creator를 제공하고, 필수 생산공정을 모두 네트워크화하고, 특수 어셈블리벤치등을 사용함으로써, 필츠는 그러한 개별화된 제품 내에 내재된 복잡성을 완벽히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고 했다.

myPNOZ의 효율성
myPNOZ는 안전 릴레이가 각각의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주문 방식으로 발전한 결과다.

새로운 점은 기존에 없던 오더 생성, 시뮬레이션 및 주문 프로세스다. 일반적으로 myPNOZ는 2~16개의 안전 기능을 포함하며,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사용을 원하지 않는 모든 산업의 플랜트 및 기계 제작자와 자동화 전문가를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여러 가지 이유로 소프트웨어 없이 제어반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매우 편리하다.

유지보수, 외부 시스템 엔지니어 고용, 소프트웨어 교육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모듈 하나에만 결함이 있는 경우, 해당 모듈만 교환하면 시스템은 다시 제대로 작동한다.

Thomas Pilz는 ‘myPNOZ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에 상응하는 로직을 사용해 여러 안전 기능을 설정하고자 하는 플랜트 제조업체에게도 매력적’이라며 ‘필요한 모듈만 결제하는 myPNOZ의 접근 방식은 최적의 비용효율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그는 ‘myPNOZ는 이미 기존의 안전 릴레이를 사용하고 있지만 더 높은 안전 기준에 맞춰 보다 유연하고 더욱 정교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길 원하는 사용자에게도 적합하다’며 ‘모듈형 안전 릴레이 myPNOZ는 맞춤형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풍부한 가능성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디지털 시대의 안전 자동화를 구현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안전 릴레이’라고 덧붙였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