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원, 엔비소와 협력해 새로운 차원의 IIoT 사이버 보안 구현

이원, 엔비소와 협력해 새로운 차원의 IIoT 사이버 보안 구현

[산업일보]
HMS 네트웍스(HMS Networks, 이하 HMS)의 사업부이자 산업용 원격연결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주자인 이원(Ewon)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사이버 위협 환경이 지속적으로 진화함에 따라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인 엔비소(NVISO)와 협력해 산업용 사이버 보안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그 어느 때보다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공장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HMS 네트웍스는 현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용 보안 기능을 갖춘 차세대 이원(Ewon)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보안 계획의 핵심 요소는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인 엔비소와 협력해 이원 제품이 사이버 공격을 방지 및 감지하고,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이다.

HMS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지점에 초점을 맞추는 연례 감사 대신, 시간이 지날수록 기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문기업이 제시하는 과제를 수행하여 평가의 기준을 높이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엔비소는 정기적으로 이원 시스템을 면밀히 조사하고, 개선 방법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이원이 매년 갱신하는 ISO 27001 인증을 보완하고, 산업용 장비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이원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보안 기능을 항상 최고 수준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HMS 네트웍스의 이원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프랜시스 밴더 기스트(Francis Vander Ghinst)는 ‘30만개 이상의 장비에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시장의 선도주자로서 많은 책임이 뒤따른다는 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를 위해 고객의 데이터와 장비에 대한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보장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랜시스 밴더 기스트는 ‘고객들이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이원 제품은 2천 개 이상의 숙련된 파트너들이 구축한 포괄적인 글로벌 에코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효율적인 통합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다’고 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