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등 4개 기관,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등 4개 기관,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

3D스캐닝 및 역설계 온라인교육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08-14 08:22:4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등 4개 기관, 산·학·관 업무협약 체결

[산업일보]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 이하 진흥원)과 경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백운식), 경희사이버대학교(부총장 엄규숙), ㈜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부사장 정원웅) 4개 기관은 용인 관내 소공인 임직원 및 용인시민과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3D 스캐닝 및 역설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작 및 확산, 발전을 위해 지난 12일 기흥구에 위치한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 라운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4개 기관은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할 용인 관내 소공인, 시민, 학생 등 인적자원의 직무역량 개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3D 스캐너를 활용한 3D 스캐닝 및 역설계 교육과정 제작 ▲교육 프로그램 대내외 홍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산·학·관 협력 ▲그 외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 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3D 스캐너는 4차산업혁명이 대두되면서 제조업에서 다양한 기술들을 융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조명받고 있다. 3D 스캐너로 추출한 3D 데이터 기반으로 역설계, 제품 설계, 3D 스캐닝을 활용한 3D 프린팅 기술을 자동차, 항공우주, 의료, 제조, 건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3D 스캐닝 및 역설계 온라인교육을 통해 소공인과 용인시민, 학생에게 3D 스캐너를 널리 알리고 제품 기술개발 고도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