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양 산업 분야에 최적화한 'u-remote'

바이드뮬러, 선박 자동화 위한 솔루션 제시

해양 산업 분야에 최적화한 'u-remote'

[산업일보]
바이드뮬러(Weidmüller)가 선박 자동화와 관련,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원격 I/O 시스템 u-remote를 선보였다.

바이드뮬러는 25일 u-remote를 통해 에어컨 시스템을 적용한 현대 자동화 솔루션은 해상 풍력 발전 단지와 같은 전력 엔지니어링 분야와 선박의 모든 곳에서 필요로 한다고 밝혔다.

현대 선박 기술은 자동화 시스템이 필수적이다. 끊임없이 증가하는 신호 기록, 평가 및 모니터링, 주어진 시간 내 결과를 제어 명령으로 변환할 수 있어야 한다.

선박에서 자동화는 상당히 구체적이면서도 추가적인 요구 사항을 맞춰야 한다. 일반적으로 선박 내 공간은 매우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케이블은 비상시 연기와 화재뿐만 아니라 물 침투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수많은 강철 격벽을 통과해야 한다. 케이블링에 개입하려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시스템의 유연성은 시스템 자체에서 비롯된다.

바이드뮬러 측에 따르면, Profibus, Profinet, EtherCat, Modbus TCP, EtherNet/IP, DeviceNet, CANopen, CC-Link, IE TSN 및 POWERLINK와 같은 모든 공통 네트워크 프로토콜용 커플러는 기존 시스템에 대한 통합을 지원한다.

UR20-FBC-IEC61162-450과 같은 하나의 커플러에 최대 64개의 I/O 모듈을 연결할 수 있으며 필드버스 커플러에 통합된 웹 서버를 사용하면 통합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현장에서 또는 네트워크 액세스를 통해 원격으로 시스템 상태 또는 진단 메시지 분석 확인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바이드뮬러 관계자는 25일 발표한 자료에서 '선박 분야 고객사인 American Duchess는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제어 시스템을 원하기 때문에 SPOF는 허용되지 않는 시스템은 특별한 소프트웨어 없이 명확하게 구조화되고 테스트 가능하며 파라미터화가 필수적이다. u-remote 웹 서버를 통해 전체 시스템은 두 개의 독립적인 컨트롤러와 이더넷 링이 있는 이중화 구조를 가지고 있음에도 스마트한 다중 사용은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구성 요소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라고 덧붙였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