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 PLC 시장, 스마트공장 구축 확대 힘입어 ‘청신호’ 켜져

공급 기업들, 더 큰 프로그램 메모리 및 다중 통신 지원 기능에 개발 초점

마이크로 PLC 시장, 스마트공장 구축 확대 힘입어 ‘청신호’ 켜져

[산업일보]
소형 자동화 솔루션 등이 적용되는 스마트공장의 구축 확대로 인해 글로벌 마이크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 시장이 높은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테크나비오(Technavio) 리서치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크로 PLC 시장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 7%의 성장률을 보이며 약 20억8천만 달러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보고서는 제조업계가 혁신적인 기술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추진하고 있고, 이는 예측 기간 동안 마이크로 PLC 시장 성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마이크로 PLC는 프로그래밍의 유연성, 복잡한 구조에 대한 통신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PLC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수요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며, 공급 기업들은 고속 통신 기능, 더 큰 프로그램 메모리 및 다중 통신 지원 기능을 갖춘 마이크로 PLC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시장 경쟁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공급 기업이 명확하고 고유한 가치 제안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차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