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 일상 속으로 들어온 로봇…‘2021 로보월드 개막’

국내외 로봇산업의 현주소 한눈에


[산업일보]


로봇 기술이 발전하면서 과거 제조 공장의 생산과정에서 주로 쓰이던 로봇이 우리의 일상 속으로 들어와 삶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로봇산업협회 등의 공동 주관으로 27일 일산 킨텍스(KINTEX) 1, 2홀에서 열린 ‘2021 로보월드(ROBOTWORLD 2021)’는 국내외 로봇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160개 사, 480개 부스 규모로 열린 이번 행사는 'Smart Industry, Smart Life'의 슬로건 아래 산업용 로봇뿐 아니라 치매예방 교육 로봇, 치킨 제조 로봇 등 실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 로봇을 전시했다.

전시회 부대행사로는 휴머노이드, 모빌리티, 산업용 로봇, 드론 등 4개 트랙으로 구성한 컨퍼런스, 참가 기업을 위한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기술 교류 및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로봇 경진대회 등이 열렸다.

개막식에 참석한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로봇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고 큰 성과를 이루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로봇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제조 솔루션, 물류로봇, 로봇 부품 및 소프트웨어 등을 만나볼 수 있는 2021 로보월드는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