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뷰티, 디지털화·스마트화로 경쟁력 높인다

SMATEC 2021에 스마트 뷰티 특별관 마련

[산업일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화장품업계는 소셜미디어(Social Media),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등 디지털 방식을 활용해 제품을 유통하고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관련 업계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조하는 방식도 디지털을 기반으로 보다 스마트해지고 있다.
K-뷰티, 디지털화·스마트화로 경쟁력 높인다

최근 개최된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rt Factory & Automation Technology Fair 2021, SMATEC 2021)의 스마트 뷰티 특별관에 참가한 (주)씨와이는 코스247 포털을 소개했다. 이 포털은 클라우드 기반의 화장품 신제품 개발 시스템에서 내수시장 및 글로벌 바이어 와 만날 수 있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클라우드 기반 신제품 개발시스템에 대해 우의제 대리는 "기획에서부터 출시까지 화장품 개발 전 과정의 워크플로우 표준 템플릿을 제공해 프로젝트별 신상품 개발 데이터베이스(DB)를 자산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품 개발 상세 진행 현황 및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K-뷰티, 디지털화·스마트화로 경쟁력 높인다
SMATEC 2021의 개막식 이후 전시부스 투어가 진행됐다. K-뷰티 특별관 운영 사무국인 씨와이 담당자가 부스를 방문한 VIP들에게 특별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K-뷰티, 디지털화·스마트화로 경쟁력 높인다

스마트 뷰티 특별관에는 'K-뷰티 업계의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활용 사례 및 향후 전망’을 부제로 코스247 포털 외에도 화장품 제조업체와 전문 인력 양성 교육 기관이 참가했다.

한편, SMATEC 2021은 10일부터 12일까지 수원컨벤션세터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디지털혁신협회,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 주관으로 진행했다.
김원정 기자 sanup20@kidd.co.kr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