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탄소중립 이행 위한 필수적 요소, ‘자원 순환’

‘제14회 국제환경장비 및 자원순환산업전(RETECH 2021)’ 오늘 개막

[산업일보]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방법 중 하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거나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등 ‘순환경제’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러한 자원순환 기술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 중 하나로 24일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는 ‘제14회 국제환경장비 및 자원순환산업전(이하 RETECH 2021)’이 개최했다.
탄소중립 이행 위한 필수적 요소, ‘자원 순환’

105개 업체 300부스 규모로 열린 RETECH 2021에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배터리 등의 기술을 접목한 폐기물 자원순환 솔루션과 최신 장비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24일 폐기물 관리 및 처리기술 발표회, 폐자원에너지 정책‧기술 포럼, 탄소중립을 위한 폐자원 에너지 기술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전시 둘째 날에는 음식폐기물 자원순환 컨퍼런스를 통해 자원순환 비즈니스 플랫폼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탄소중립 이행 위한 필수적 요소, ‘자원 순환’

전시 주관사인 ㈜광륭 관계자는 “자원순환 및 폐기물 선별 분야에서 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활용한 제품들을 눈여겨보며 자원순환 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매년 동시 개최했던 ‘한국 중장비 전시회-부품 및 어태치먼트 판매대전’이 취소되면서, ‘RETECH 2021’ 단독 행사로 치러졌다. 전시회는 이달 26일까지 열린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