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M, 모듈식 및 다중 프로세스 설치의 열처리 공정 구축

메쉬 벨트 용해로 대체할 진공 기술

기사입력 2021-12-16 17:28: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ECM, 모듈식 및 다중 프로세스 설치의 열처리 공정 구축

[산업일보]
열처리 산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 ECM Technologies는 16일 소형 열처리 설비인 ICBP Nan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ICBP Nano는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이고 퀜칭(quenching)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Nano는 3개 또는 6개의 적층 셀 모듈로 구성돼 있으며, 7분 간격으로 100kg의 하중을 처리할 수 있다. 이 진공 설비는 깨끗하고 유연한 다중 프로세스 기계로, ECM Technologies의 대표적인 ICBP 용해로의 모든 특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번 장비는 메쉬 벨트 용광로(MBF)의 주요 특성을 고려해 단점을 제거했다면서, ICBP Nano는 벨트 용해로보다 최대 4배 축소함으로써 제조라인을 통합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덧붙였다. 냉벽 기술과 진공을 활용해 설치하기 때문에 화재 위험이 적어 안전하고 깨끗한 작업 환경에서 근로자가 일할 수 있다고 했다.

일체형 가스 퀼팅 통합 셀은 일반 벨트로에서 요구되는 오일 담금질 피트 제작에 있어서 추가 설비 비용을 최소화 했으며 세척 단계를 거치지 않고 생략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평가다.

ECM Technologies 측은 'ECM Technologies의 가스 퀼팅은 MBF의 오일 피트에서 부품을 무작위로 떨어뜨리는 것과 비교했을 때 변형 제어와 균일성을 유지하는 면에서 우수하다'라고 언급했다.

MBF는 대부분 탄소 대기 상태에서 공정을 한다면, ICBP Nano의 진공 대기에서는 CO₂ 배출을 하지 않는다는 말도 전했다.

이 관계자는 'ICBP Nano는 메쉬 벨트 용광로의 대안이 될 것이다. 실제로 부하 크기가 감소하면 사이클 시간은 급격히 증가하기에 높은 처리량을 감당하고, 대량 부품 열처리가 가능하다'라고 부연했다.

한편, ECM Technologies는 전문적인 진공 기술과 특허 받은 저압 침탄 공정 개발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열처리 산업의 핵심 업체인 ECM Technologies는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은 물론, R&D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