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발터, Tiger·tec® Gold 선삭 재종 제품군 발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발터, Tiger·tec® Gold 선삭 재종 제품군 발표

매끄러운 절삭 상면 형성, 마찰↓인성↑

기사입력 2022-04-12 12:14: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발터, Tiger·tec® Gold 선삭 재종 제품군 발표

[산업일보]
한국발터(Walter)는 연속 가공 및 단속이 적은 가공에 사용할 수 있는 WPP10G, 범용 재종 WPP20G와 단속 및 불안정한 가공용의 인성이 풍부한 재종 WPP30G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선삭용 세 가지 Tiger·tec® Gold 절삭 재종이다.

한국발터에 따르면, 지난해 말 선삭 제품군이 시장에서 거둔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용 재종 인서트 종류를 두 배로 늘려 기존 양면 네거티브 기본 형상의 인서트(CNMG, DNMG, ...)에 포지티브 인서트 CCMT, DCGT 및 네거티브 단면 인서트 CNMM, SNMM과 WL25 카피 선삭 인서트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세 가지 절삭 재종을 가진 Walter Tiger·tec® Gold 포트폴리오가 이제 21가지 형상 및 1천 100 품목까지 확장한 것이다. 여기에 칩 브레이크 특성을 개선한 스페셜 형상(MP6)과 대형 단조 부품 황삭용 형상(HU7)도 포함돼 있다.

새로 추가된 선삭 재종도 기존 출시된 인서트처럼 주로 강재에서 사용(차선 적용 범위는 주철)한다.

130회가 넘는 고객 테스트를 통해 평균 50 % 공구 수명 개선을 증명했으며, 특별한 코팅층 구조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전했다. 특허 등록된 치밀 구조의 MT-TiCN 층은 다층 구조를 가져 여유면 마모가 최소화되며, 이를 통해 생산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한국발터 측의 얘기다.

이 외에도 구조가 치밀해진 Al2O3 층으로 크레이터 마모를 최소화 했고, 마지막 단계에 있는 화려한 금색의 코팅 최상층을 통해 마모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도 했다.

한국발터 관계자는 "다단계 후처리를 함으로써, 그동안 기대할 수 없었던 매끄러운 절삭 상면이 형성되면서 이를 통해 마찰이 줄어들고 인성도 높아진다. 자동화된 공정을 통해서 공정 안정성이 높였다"며 "제품군 확대와 함께, Tiger·tec® Gold를 통해 이제 선삭 작업에서도 다양한 활용성과 부품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